통신사별 스마트폰 유심(USIM) 분실신고 하는 방법 (SKT/KT/LG U+/알뜰폰)

들어가기 앞서

국내에서든 해외에서든 있으면 안 될 일이지만,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는 대참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주 운이 좋게 바로 찾는다거나, 어떤 사람이 습득하여 주인에게 돌려준다면 다행이겠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찾기 어려울 거에요.

이럴 경우에는 스마트폰 유심(USIM)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유심 분실 신고를 하면, 스마트폰 습득자가 마음대로 전화를 한다거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음대로 결제도 할 수 없을 것이고요.

그러므로, 스마트폰을 잃어버렸다면, 유심 분실 신고를 통해서 정지를 해야 합니다. 추후에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다시 정지 해제할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 통신사 별로 스마트폰 유심 분실 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사별 스마트폰 유심(USIM) 분실 신고 방법

사실, 유심 분실 신고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보통, 기재된 전화번호로 통화하여 분실 신고를 하거나, PC를 사용할 수 있다면 온라인으로 하시면 됩니다. 두 방법을 모두 할 수 없다면,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 만약,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분실하였다면, 여행 동행자가 있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빌려서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됩니다. 본인 인증만 할 수 있다면 분실 신고가 가능합니다.


SKT 통신사 유심 분실 신고 방법

  • 온라인 방법 - T world > my T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신고/해제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 방법 - SKT 휴대폰일 경우, 국번 없이 114 (무료) / 일반전화: 1599-0011(유료)
  • 지점 / 대리점 방법 - 필요서류를 들고 직접 지점이나 대리점에 방문하면 분실신고/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SKT 분실신고를 할 때, 필요한 자료입니다.


KT 통신사 유심 분실 신고 방법

  • 온라인 방법 - KT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분실실고 및 해제 신청 가능합니다.
                         (마이 > 가입/이용 > 가입정보 변경 > 분실신고/해제)
  • 고객센터 전화 방법 - KT 휴대폰일 경우, 국번 없이 114 또는 24시간 채팅 상담으로 통해서 분실신고 및 해제 가능합니다.
  • 지점 / 대리점 방법 -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KT 대리점을 방문하면 분실신고/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LG 유플러스 유심 분실 신고 방법

  • 온라인 방법 - 홈페이지/APP에서 본인인증 후 분실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본인인증으로 앱카드 인증이나 카드번호와 카드사에 등록된 휴대폰 ARS 인증으로 진행됩니다.
    이 방법으로 인증이 불가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080-019-7000(무료)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고객센터 전화 방법 - 분실상담은 24시간 운영이라 합니다.
    080-019-7000(무료) / 1544-0010(유료)
  • 지점 / 대리점 방법 - 신청자가 본인인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 대리인의 경우에는 분실폰 명의자의 신분증과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LG유플러스 매장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 분실파손 전담센터 신청 방법 - 아래 번호로 전화하여 생년월일, 휴대폰 요금 납부정보 확인을 통하여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1644-5108(유료)

KT 엠모바일 유심 분실 신고 방법

  • 홈페이지에 따르면 분실신고/해제는 온라인을 통한 방법만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링크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KT 엠모바일 링크 바로가기


SK 7Mobile 유심 분실 신고 방법

  • SK 7Mobile을 사용하신다면, 고객센터(1599-0999)로 분실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본인확인 후, 유심 및 단말기에 대해 분실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KB 리브모바일 유심 분실 신고 방법

  • 고객센터에 전화상담을 통해서 유심 분실신고 및 일시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KB Liiv M 가입자라면 114(무료) / 1522-9999(유료)


LG 헬로모바일 유심 분실 신고 방법 (LG HelloVision)

  • 헬로모바일 고객 행복센터로 분실접수를 하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KT망일 경우 : +82-2-2600-1002
  • SKT망일 경우 : +82-2-2600-1020
  • LGU+망일경우 : +82-2-3416-7040
  • 헬로모바일 휴대폰이라면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55-1140(유료) -> 로밍 부서로 연결되는 번호입니다.


글을 마치며

스마트폰을 잃어버리셨다면 정말 안타깝지만 빠르게 정신을 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빨리 유심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분실하는 경우라면, 동행자의 스마트폰을 빌려서라도 빠르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